2023~2024 프로농구, ‘에이닷’에서 무료 생중계

by김현아 기자
2023.10.22 11:11:42

21일부터 전경기 무료 생중계
AI 주요장면·AI 하이라이트·AI 숏폼 등 AI 콘텐츠까지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이 A.(에이닷)에서 2023-2024 프로농구(KBL리그) 전경기를 무료 생중계하고 AI로 주요 장면을 생성하는 등 AI 콘텐츠를 제공한다. (에이닷) 프로농구 홈에서 경기 정보를 확인하고 AI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2023~2024 프로농구(KBL) 시즌을 대비하여 A.(에이닷)를 통해 무료 생중계 및 AI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A.에 프로농구 전용 홈을 설정하고 해당 리그의 경기를 무료로 중계한다. SKT 고객들은 이를 이용하면 데이터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농구 팬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경기 일정, 순위, 선수 정보뿐만 아니라 실시간 스코어, 선수와 팀의 기록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SKT는 농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AI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이 AI 콘텐츠는 AI 하이라이트, AI 숏폼, AI 주요 장면 등으로, AI가 자동으로 편집한 콘텐츠로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팀과 선수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AI 주요 장면은 경기 중 득점 장면 클립을 생성하여 놓친 득점 장면을 즉시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농구 경기 후에는 AI 하이라이트와 AI 숏폼이 제공되어 팬들이 경기를 다양한 관점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농구 팬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고 응원톡 서비스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SKT는 또한 선수 인터뷰, 브이로그 등 선수들과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A.을 통해 프로농구를 시청하려는 이용자는 “프로농구 보여줘”라고 말하면 현재 중계 중인 경기를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다.

SKT는 오는 11월 핸드볼 리그도 A.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무료 생중계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 AI를 활용한 스포츠 중계를 계속 확대할 것을 밝혔다.

SKT의 김혁 미디어 담당은 “프로농구 시즌 개막을 기념하여 농구 팬들에게 AI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생중계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팬들이 자신의 좋아하는 팀과 선수를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