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넷플릭스 'D.P.2’ 협업 상품 5종 출시
by백주아 기자
2023.07.25 08:43:48
시리즈·상품 주목도 강화 전략
해군PX 데이터 활용…슈넬치킨 등 주재료 사용
군장병 및 예비역 큰 호응 예상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 모델이 GS25와 넷플릭스가 손잡고 선보인 D.P.2 컬래버 상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
’D.P.2‘가 공개되는 오는 28일을 3일 앞서 협업 상품을 공개,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으로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협업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 소스를 활용하는 상품 기획을 추진다.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한 끝에 5종의 협업 상품을 최종 완성한 것.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D.P.2’ 컬래버 상품이 전국 군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P.2’ 콘텐츠 마니아 층의 인증샷 소품 등으로 소비가 이뤄지며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 또한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GS25는 지난 5월 넷플릭스와 협약을 맺고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 ‘D.P.2’ 컬래버 상품에 앞서 넷플릭스 IP를 활용한 자체 브랜드(PB) 상품 4종이 출시됐는데, ’넷플릭스점보팝콘‘, ’넷플릭스오징어튀김‘의 경우 유명 NB상품을 제치고 각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 관계자는 “O4O 사업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과 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