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치킨, 기안84와 전속 모델 계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3.06.01 08:48:5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썬더치킨은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썬더치킨)
썬더치킨은 18년을 이어 온 장수 치킨 프랜차이즈로, 특별한 마케팅 없어도 대학가를 중심으로 1만1900원부터 시작하는 가성비 높은 치킨을 앞세워 40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어 온 브랜드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치킨 시장에서 갈수록 홍보와 마케팅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각 가맹점 운영 활성화를 위해 과감한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기안84와의 모델 계약도 그 일환 중 하나다.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으로 인기를 끈 웹툰작가로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팝아트 작가, 유튜버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종합 아티스트로서의 행보를 걷고 있는 중이다.

썬더치킨은 자유분방하면서도 다재다능한 기안84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되는 면이 있다며, 기안84와의 동행은 치킨 소비량이 많은 MZ세대들에게 썬더치킨을 어필하는 것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안84가 직접 디자인한 박스를 선보이거나, 매장에서 팬 미팅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