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토마토 맛 그대로..'토마토 살사케찹' 2종 출시

by함정선 기자
2016.04.11 08:28:24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대상(001680)은 청정원 신제품 ‘토마토 살사케찹’ 2종을 1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세계의 다양한 정통소스를 선보이는 ‘월드 테이블 소스’ 시리즈 중 하나다.

대상은 줄어드는 케첩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토마토 살사케찹을 출시했다. 실제로 케첩 시장은 신규소스와 다양한 디핑소스 등 대체소스의 성장으로 2013년 433억원에서 2015년 398억원으로 연 평균 2.8%씩 감소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오리지널 토마토 살사케찹’과 ‘핫&스파이시 토마토 살사케찹’ 2종이다. 오리지널 토마토 살사케찹은 멕시코 정통방식 그대로 큼직한 토미토와 풍부한 살사소스에 양파와 할라피뇨를 넣었다. 기존 케첩에서는 느낄 수 없는 풍부한 토마토 원물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핫&스파이시 토마토 살사케찹은 다이스 할라피뇨를 첨가해 매콤한 맛을 더했다.

토마토 살사케찹 2종은 기존 케첩보다 활용법도 다양하다. 아메리칸 스타일의 오므라이스 요리 시 소스로 사용할 수 있고, 맥주 안주로 나쵸나 소시지를 먹을 때 곁들여 먹을 수도 있다. 두 제품 모두 370g 3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