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출판 초등 연산 학습서 ‘빨강연산’ 출간

by김성곤 기자
2015.12.19 07:00:00

5단계 연산학습 시스템 도입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시매쓰출판이 유초등 신개념 연산 교재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이하 빨강연산)를 출간했다.

빨강연산은 유초등 대상 신개념 연산 학습서다. 원리 없이 계산만 반복하는 단순 교재가 아닌 기초적인 개념부터 학생 스스로 법칙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게 특징이다. 연산준비-원리연산-숙달연산-속도연산-정확연산 5단계 연산학습 시스템을 도입해 탄탄한 원리 이해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연산 응용이 가능하다.

빨강연산은 학습 전에 어떤 단계를 선택할지 실력 및 성취도를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모바일 진단테스트를 제공한다. 또 각 교재 표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진단테스트에 들어가 쉽고 정확하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다.



빨강연산은 6단계(A-F단계, 단계별 4권)로 총 24권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A-D단계가 출간됐다. 나머지 E, F단계는 내년 2월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시매쓰는 이번 빨강연산 출간을 기념해 시매쓰출판 공식 카페에서 교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올라오는 2컷 만화를 보고 참신하고 재미있는 말풍선을 채우면 매주 추첨을 통해 50명씩 총 200명에게 빨강연산 교재 1권을 증정한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초등학생들이 연산을 자주 실수하는 이유는 원리는 모르고 계산만 반복해 사고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빨강연산은 원리 이해를 기반으로 정확도와 속도를 체크할 수 있게 했으며 의도적 간섭 효과를 통해 오류와 실수까지 잡아주는 신개념 연산 교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