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스템, 관계사 케어벳 고양이 호흡기 4종 키트 품목 허가 완료

by이용성 기자
2023.08.18 08:27:49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363250)의 관계사 케어벳이 반려동물 진단키트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진시스템)
진시스템에 따르면 반려동물 진단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관계사 케어벳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고양이용 호흡기 4종 진단키트에 대해 추가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전했다.

앞서 케어벳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100여 가지 적응증에 대한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고, 수요가 많은 키트를 우선적으로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호흡기 4종 진단키트는 기존에 실시간 반려견 동시진단 키트 3가지 외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특히 기존의 동물 병원 진단 방식은 전문 수탁 검사기관에 의뢰해 2~3일이 소요되어 현장에서 결과 확인 후 즉시 처방에 대한 어려움이 존재했지만, 이번 솔루션은 현장에서 45분 이내에 유사한 증상의 호흡기 질병 4종 중 해당 질병 유무를 한 개의 바이오칩에서 동시진단하고 즉시 처방을 통해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진시스템은 향후 농림축산식품부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대책’의 힘입어 외형성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시스템 관계자는 “진료비 부가세 면제,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 등 정부의 적극적인 반려동물 시장 확대는 지금까지 진시스템이 확장해왔던 사업 방향과 부합하다”며 “기존 사업 가속화와 더불어 반려동물 토탈케어에 집중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