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SSG랜더스필드에 ‘핑크퐁 아기상어’ 매장 오픈

by윤정훈 기자
2022.09.01 08:45:20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활용한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 오픈
원둥이·랜디와 함께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와 협업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이마트24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인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외관(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은 인천SSG랜더스필드 야구장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 24평 규모의 매장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외관을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로 장식해 멀리서도 눈에 띈다.

매장 내부에는 아기상어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캐릭터상품존(zone)이 설치돼 있으며, 고객이 매장 곳곳에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구성했다.

이마트24는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와 손잡게 됐다. 이마트24가 캐릭터를 적용한 매장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나선 것이다.



캐릭터를 통해 어린 연령층을 포함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이마트24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랜드마크 매장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기상어 협업 상품 및 캐릭터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랜드마크 매장도 오픈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편의점이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공간이 아닌,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캐릭터와 이마트24 브랜드를 오감으로 즐기고, 기분 좋게 들렸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이날 원둥이 탈을 쓴 이마트24 관계자가 랜더스필드 경기장 내·외부를 누비며 야구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7번 게이트 쪽에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의 포토존을 설치해 SSG랜더스 구장을 찾은 고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랜더스필드에서 야구경기를 즐기기 전과 후,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야구장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한편,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