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동행축제 우수제품 구매인증 이벤트…자동차 경품으로

by함지현 기자
2023.04.30 12:00:00

동행축제 SNS 챌린지도…‘휴대폰’ 경품 지급 계획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위해 다양한 ‘대박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에서는 마음에 드는 동행축제 우수제품을 미리 ‘찜’하기만 해도 온누리상품권(3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바로 ‘찜하기 이벤트’다.

동행축제 누리집에 소개된 ‘동행축제 우수제품 300선’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 후 ‘찜하기’만 선택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90명에게 온누리상품권과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할 계획이며 ‘찜하기’ 이벤트는 5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구매인증 이벤트’도 있다. ‘동행축제 우수제품 300선’ 중 단일제품 기준 3만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대자동차 캐스퍼’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구매인증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동행축제의 ‘흥’을 보여주는 사람에게는 ‘삼성 갤럭시 S23(256G)’의 행운도 주어진다. 중기부는 5월을 전국적으로 신명나는 축제의 달로 만들기 위해 ‘동행축제 흥 챌린지’를 준비했다.



‘동행축제 흥 챌린지’는 동행축제 홍보대사 ‘라비던스’가 부른 동행축제 캠페인송(‘신 뱃노래’)에 맞춰 자유롭게 흥을 표현하는 영상을 촬영해 인스타그램(릴스)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동행축제 흥 챌린지 또한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81명에게 갤럭시 S23(1명), 10만원 상당 뷰티제품(10명)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중기부 직원들은 동행축제를 전국 방방곡곡에 알리기 위해 ‘전국노래자랑’ 대전 동구편에 출전해 참가자 500명 중 70명을 뽑는 예심 1차에 통과하는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동행축제를 ‘흥’이 나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국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서 대박 나는 동행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