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몽,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디오북 런칭
by김현아 기자
2019.02.09 08:44:3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1인미디어 전문 비즈니스 기업인 ㈜미디어자몽이 여행 콘텐츠 기획사 트래블코드와 함께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디오북을 런칭했다.
트래블코드의 ‘퇴사준비생’ 시리즈는 크리에이티브가 넘치는 도시에서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도쿄’와 ‘런던’을 출간하며 경제경영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미디어자몽은 트레블코드와의 협업을 통해 ‘퇴사준비생의 런던’의 콘텐츠를 오디오북으로 확장했다. 1인미디어 방송 전문 스튜디오인 자몽미디어센터의 전문 장비로 녹음돼 책을 읽지 않아도 이동 중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들을 수 있다.
녹음은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 출신인 하나리가 맡아 침착하면서도 강단 있는 목소리로 책의 매력을 되살렸다.
오디오북 제작과 유통을 맡은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퇴사준비생의 런던의 책의 가치는 오디오 콘텐츠로써도 매우 높다”며 “미디어자몽은 보유한 고퀄리티 인프라를 기반으로 오디오북 제작하여 창작자의 지평을 넓히고 미디어 확장성을 높여 더 큰 가치를 부여하는 한편 다양한 오디오북 제작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디오북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7일부터 독점으로 판매된다.
미디어자몽과 트래블코드는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하여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자몽서점 팝업스토어에서 오는 10일까지 “퇴사준비생” 시리즈 북스토어를 운영한다.
한편 미디어자몽은 최근 IPTV인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채널을 런칭과 함께 1인 미디어의 영역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유통하고 있다. “퇴사준비생의 런던”을 시작으로 다양한 유료 판매를 통해 콘텐츠 유료 모델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