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안재만 기자
2011.09.13 13:38:03
아시아나·대다수 외항사, 김치 제공 中
대한항공 "우린 국적기 아닌 글로벌 항공사 지향"
[이데일리 안재만 기자] 최근 프랑스로 출장을 다녀온 직장인 김형문씨(34)는 돌아오는 대한항공 비행기 안에서 기내식 서비스를 받다 깜짝 놀랐다. 느끼한 속을 달래기 위해 김치를 찾았지만 없었던 것. 서비스를 맡은 스튜어디스는 "죄송합니다"라는 말만 반복했다.
김씨는 인천~파리 구간은 에어프랑스를 이용했다. 에어프랑스에서는 김치가 제공됐던만큼 대한항공의 기내 서비스를 이해할 수 없었다. 그는 "외국인 친구도 있었는데 서비스했다면 어땠을까 싶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1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003490)측에 김치를 서비스해달라는 고객들의 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만 해봐도 관련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대한항공은 김치 제공 불가 원칙을 고수한다. 업계에 따르면 회사측은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를 지향한다"면서 "한국사람만 이용하는 게 아니라 외국 사람도 탑승하기 때문에 김치를 탑재하기 어렵다"고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