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24.09.03 08:14:20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업그레이드
AI 기반 추천 및 다양한 편의 기능 추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017670)(대표이사 유영상)이 자사의 구독 마케팅 플랫폼 ‘T 우주’를 업그레이드하여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의 정해진 패키지를 선택하는 구독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골라 담을 수 있는 구독 마켓으로의 진화를 의미한다.
SKT는 기존 구독 상품의 재구성과 제휴처 확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강화했다.
‘T 우주’에 고객의 구독 이용 패턴과 실시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구독 일시중지 및 다양한 구독 주기를 선택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추가되었다.
또한, SKT는 11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와 다양한 소셜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T 우주’ 전용 앱도 9월 내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