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맞춤시장 상생 프로그램, 상인도 대만족"
by정병묵 기자
2022.02.07 08:45:51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리뉴얼 오픈 100일을 앞둔 경기 안성시 ‘안성맞춤시장’이 젊은 이미지로 탈바꿈하며 활기를 띠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지역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안성맞춤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상생상점’ 9곳이 자리를 잡으면서다.
| 최현석 셰프(왼쪽)이 안성맞춤시장 상인에게 레시피를 전수하고 있다(사진=신세계프라퍼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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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안성은 지난해 2월부터 안성맞춤시장 상인회 등과 뜻을 모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상생 활동에 나섰다. 안성맞춤시장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재오픈 후에도 고객쉼터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상생상점 스탬프 투어’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리뉴얼에 참여한 ‘상생상점’에 방문해 도장을 받으면 적립 수량에 따라 안성맞춤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레시피 컨설팅에 참여한 최현석 셰프와 신동민 셰프도 신메뉴 개발과 레시피 보완을 위해 오픈 이후에도 점검을 진행해 메뉴의 완성도를 높였다.
참여 점포의 매출도 늘었다. 컨설팅 당시 예상했던 것보다 30% 이상 높은 매출을 유지하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김정태 안성맞춤시장 상인회장은 “유동 인구가 많아져 시장 전체에 활력이 돈다”며 “스타필드의 지원을 계기로 사장님들이 신메뉴 추가 개발과 배달 확대 등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에 힘써 프로젝트의 취지에 걸맞게 선순환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보여주기식 경영이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역사회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며 실천하는 든든한 지역 상생 파트너로서 소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