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 잡아라" GS25, 브랜드 기초화장품 라인업 확대

by경계영 기자
2024.08.04 11:31:39

GS25, 내달 남성 ''올인원'' 스킨케어도 출시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가성비·소용량에 초점을 맞춘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지난 2일 전국 매장에 △듀이트리 스킨더마아쿠아마스크팩 700원 △듀이트리 아쿠아부스팅토너 150㎖ 5000원 △듀이트리 아쿠아콜라겐멀티크림 80㎖ 5000원 △듀이트리 더마세라마이드오일세럼 30㎖ 7000원 등을 판매를 시작했다. 듀이트리 신상품 가격은 시중 판매가보다 최대 50% 할인됐다.

메디힐 워터마이드속보습패드 2개와 메디힐 티트리트러블패드 2개 2종도 MD가 브랜드에 직접 제안해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구성해 판매한다. 가격은 각 1000원이다.

GS25에서 모델이 듀이트리 기초화장품 2종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가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한 배경엔 잘파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중반 이후 태어난 알파(α) 세대)가 있다. 지난 3년 동안 GS25 화장품 구매 고객의 주 연령대는 1020세대로 평균 비중이 50%에 이른다.



GS25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기초제품이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은 올해 1월~8월 초 69.5%로 2019년에 비해 15%포인트 상승했다. 기초화장품의 전년 대비 매출액 성장률도 2022년 35.5%→2023년 54.1%→2024년 1~7월 65% 등을 기록했다. GS25는 잘파세대가 팬데믹을 겪으면서 피부 면역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하고자 기초화장품에 관심을 두는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다음달 인기 스킨케어 브랜드와 손잡고 2030 남성 고객을 위한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보디케어 브랜드와 함께 여행용 스킨케어 상품을 개발하는 등 가성비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엄유현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접근성을 바탕으로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있다”며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등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이면서 질 좋은 화장품을 내놓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