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부터 뷰티·패션까지…온라인 전용 상품 인기

by강신우 기자
2018.10.13 08:00:00

일화 ‘에이드’, 롯데제과 ‘누드로즈블랙티 빼빼로’ 등
오직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상품’ 인기

일화 에이드 4종.(사진=일화)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집 안에서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주문 가능한 ‘온라인 전용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굳이 외출하지 않고도 손쉽게 배송까지 받을 수 있는 간편함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최근 온라인 전용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다.

식음료에서 패션까지,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인기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일화의 ‘에이드’는 탄산수에 천연 과일을 더해 상큼함을 높인 제품이다. 너무 달지 않은 맛으로 과도한 당 섭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다.

최근에는 레몬의 싱그러운 향을 느끼며 비타민C 섭취가 가능한 ‘레몬 에이드’, 인공색소 없이 적포도의 맛과 색으로 풍미를 살린 ‘적포도 에이드’를 출시해 기존의 청포도 에이드, 한라봉 에이드와 더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일화 아이에이치몰에서만 살 수 있으며 현재 1+1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들의 합리적 소비를 돕고 있다.

누드로즈블랙티 빼빼로.(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의 ‘누드로즈블랙티 빼빼로’는 최근 확산하고 있는 ‘향기 마케팅’을 적용한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주 타깃층인 여성 소비자들이 즐겨 마시는 블랙티를 장미와 조화시킴으로써 맛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기획해 포장 패키지도 붉은 계열의 장미와 블랙티의 이미지를 담아 우아한 느낌을 살렸다. 특히 제품 포장 측면에는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가 적혀 있어 기념일 등 연인과의 특별한 날에 추천되고 있다.

바이시리즈의 247팬츠.(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온라인 전용 제품 ‘바이시리즈의 247팬츠’는 누적 3500장이 판매되며 단일 상품 중 코오롱몰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이 같은 판매 호조의 이유로는 트렌드리스, 사이즈리스, 젠더리스 등 세 가지가 꼽힌다.



트렌드에 좌우되지 않는 기본 디자인에 성별 구분 없이 활동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다. 또, 사용 고객들의 긍정적인 리뷰를 콘텐츠로 다시 제작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선보여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영상을 활용해 상품의 실루엣이나 핏을 고객에게 전달하며 동시에 코디 방법도 제안하고 있다.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의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은 지난해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 매트 립스틱’ 6가지 베스트 컬러를 담아 미니 사이즈 키트로 선보인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리얼레드와 브릭오렌지, 코랄선샤인, 스파클링핑크, 쉬폰코랄, 브릭벨벳 등 데일리 컬러부터 트렌디한 레드 계열까지 6가지 인기 컬러로 구성됐으며 립스틱 한 개 가격에 6가지 색상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글라스락 퍼플에디션 25종.(사진=삼광글라스)
삼광글라스의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은 최근 신제품 ‘퍼플 에디션’ 25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글라스락 클래식 라인 및 핸디형 제품의 뚜껑과 실리콘 고무패킹, 손잡이 부분에 2018 트렌드 색상인 바이올렛 색깔을 적용한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에서만 살 수 있다.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크기와 쓰임새에 따라 정사각, 직사각, 원형 등 클래식 제품 18종과 김치 보관용으로 인기 있는 핸디형 7종 등 총 25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