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배달앱 사용설명서

by김태현 기자
2017.01.12 05:00:00

잊으면 안 되는 요일별 할인 혜택 이벤트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쿠폰 지급 이벤트
포인트 적립 위해 회원가입·로그인 필수

배달의민족 요일별 할인 이벤트 ‘배민할인한데이’(왼쪽)와 요기요 요일별 할인 이벤트 ‘슈퍼레드위크’ (사진=각사 배달앱)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배달앱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각 업체들은 다양한 할인 혜택과 포인트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소비자들은 모르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활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시간도 돈도 아낄 수 있는 배달앱 팁을 알아봤다.

우선 다양한 할인 혜택 서비스를 잘 이용하는게 중요하다. 특히, 요일별 할인 혜택을 잘 이용하면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매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치킨이나 피자 종류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배달의민족은 ‘배민할인한데이’라는 이름으로, 요기요는 ‘슈퍼레드위크’라는 이름으로 요일별 할인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맛집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 프랜차이즈를 배달하는 푸드플라이와 부탁해! 등은 아직 요일별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는 않다.

첫 주문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도 잘 살펴봐야 한다. 요기요는 첫 주문하는 소비자에게 3000원 즉시 할인해준다. 배달의민족은 첫 주문 시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장면을 먹는 ‘블랙데이’(4월 14일)나 삼겹살을 먹는 ‘삼삼데이’(3월 3일) 등 특별한 날을 이용한 쿠폰 서비스도 잘만 이용하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블랙데이에 맞춰 랜덤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5000원 혹은 1만5000원 짜리 쿠폰을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블랙데이 당일 2만원 이상 주문하면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쿠폰 지급도 놓치면 안 되는 기회다. 요기요는 요기요를 접하지 않은 친구에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보내고 친구가 쿠폰을 사용해 주문을 완료하면 추천인에게도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요기요 추천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천 친구 수는 제한이 없으며 추천인이 받을 수 있는 감사쿠폰도 추천 성공 여부에 따라 무제한 발급된다. 배달앱 내에서 요기요 추천하기 메뉴를 사용하면 쉽게 추천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일주일에 한번씩 ‘배민지니어스’라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퀴즈 당첨자에게는 최대 1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상시 이벤트지만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이벤트라 빠른 참여는 필수다. 이럴 땐 혜택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빠르게 참여할 수 있다.

포인트 제도도 잘 이용하면 좋다. 배달앱의 경우 어느 매장에서 치킨을 주문하던 자장면을 주문하던 메뉴에 상관없이 통합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면 포인트를 받지 못하니 주문 전에 회원가입으로 하고 로그인하는 게 필수다.

적립되는 포인트도 결제 수단마다 다른데 각 배달앱이 내걸고 있는 전용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면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도 잊어서는 안 되는 주요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