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권소현 기자
2002.02.20 09:34:18
[edaily] 나모인터랙티브가 기업용 솔루션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를 위해 나모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사업부문을 신설하고 부문장으로 조성근 전 새롬기술 솔루션 사업부장을 새로이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나모(39310)는 신규 사업으로 미 핸드스토리사와 공동개발 중인 "핸드스토리 스위트 2.0"과 경영정보공유시스템인 "비전원"을 상반기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제품군인 기업 인트라넷 및 웹 포탈용 솔루션 "액티브 스퀘어" 과 맞춤 검색엔진 "나모 딥서치' 등으로 기업 솔루션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3월 출시 예정인 '핸드스토리 스위트 2.0'으로 1~2년 안에 시장점유율 50%이상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에 나모의 새로운 기업 솔루션 총 책임자로 영입된 조성근 이사는 미 캘리포니아 주립대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한국HP에서 마케팅을 담당한데 이어 닷컴모바일 대표이사, 새롬 기술 솔루션 사업 부장을 거쳐 기업 솔루션 분야에서 마케팅 능력과 기술 능력을 고루 갖춘 인물로 정평이 나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나모는 올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갖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노하우 및 브랜드 파워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에서 신규사업 창출하는 한편 신규사업을 위한 제휴 및 합병 등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