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참깨라면’ 컵누들 출시…“칼로리 140kcal”

by김정유 기자
2024.12.09 08:33:0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오뚜기(007310)는 자사 ‘참깨라면’을 컵누들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오뚜기
참깨라면은 1994년 11월 봉지면으로 출시된 이후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컵누들로 출시된 참깨라면의 칼로리는 140Kcal 수준이다. 일반 라면 칼로리가 400~500Kcal인 점을 감안하면 적은 칼로리로 참깨라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계란블럭과 참기름과 고추기름이 합쳐진 참기름 유성스프를 동일하게 적용,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유지했다.

면발은 기존의 컵누들 제품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대신 감자와 녹두 전분을 활용한 당면을 사용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이 컵라면을 다양한 레시피로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전자레인지 겸용 용기를 사용했다.

오뚜기는 QR코드를 삽입해 다양한 추천 조리법도 제공한다. 삼각형 홈 모양으로 전자레인지 응용 조리 물선을 적용해 달걀만 있으면 달걀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이날 2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인 ‘신상잇쇼’를 통해 판매된다. 추후에는 쿠팡, 컬리,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확장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자사 2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컵누들 참깨라면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해당 제품은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을 활용한 이색 제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