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CU포스트'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부 장관상
by정병묵 기자
2022.12.16 09:06:27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BGF네트웍스의 택배 브랜드 ‘CU포스트’가 지난 15일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BGF네트웍스 황환조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유일한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으로,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역대 수상 브랜드 중 택배 관련 브랜드는 CU포스트가 처음이다.
CU포스트는 지난 2017년 독자 브랜드로 출범한 이래 업계 최초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출시, 안심퀵 서비스, 방문 수거형 홈택배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서비스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국 1만6000여 CU 점포의 자체 인프라를 이용하는 점포 간 택배 ‘CU끼리 택배’는 물류 안정성과 저렴한 가격이라는 차별성으로 2020년 처음 시행한 이후 약 2년 만에 그 규모가 10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BGF네트웍스 황환조 대표는 “소비자 중심 경영과 사회적 가치 추구를 토대로 꾸준히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 노력이 인정 받게 돼 의미가 깊다”며 “BGF네트웍스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대표 생활서비스 종합 플랫폼으로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