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

by신상건 기자
2013.10.10 08:41:19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교보생명은 한국소비자학회가 선정한 ‘2013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고객 지향적인 상품개발과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보장을 통한 소비자 보호와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소비자학회는 경영학과 소비자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연구원 등 전문가 1000여 명으로 구성돼 소비자 행동심리와 소비자 트렌드를 연구하는 소비자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비영리학술단체다.



한국소비자학회는 매년 고객지향적 경영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기업 1~2개를 선정해 ‘소비자대상’을 수여해왔다. 올해는 교보생명이 단독수상하게 됐다. 그동안 삼성전자(005930), LG생활건강(051900), 유한킴벌리 등이 이 상을 받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생명보험회사로서 업(業)의 본질을 가장 충실하게 실천하기 위해 고객보장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과 고객이 진정으로 바라는 서비스를 한결같이 제공하는 최고의 보험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2013년 소비자대상 시상식은 오는 11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이기춘홀에서 열리며 소비자학 교수, 대학원생,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사례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