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경탑 기자
2001.05.17 09:36:03
[edaily] 하나로통신(www.hanaro.com)은 종전 유아/어린이 대상의 "교육/어린이채널"과 대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교육원" 등으로 구분, 운영해온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하나로 합친 교육채널통합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로통신의 교육채널통합사이트는 ▲한글과 영어학습, 놀이학습을 제공하는 "어린이채널"과 ▲초·중·고 교과과정 및 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틴틴채널", ▲토플/토익 및 영어회화,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어학채널" ▲각종 IT 및 공무원, 회계사 등의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자격-IT 채널" ▲서울대 행정학, 연세대 신학 및 간호학, 경남대 북한과정 등의 강의를 제공하는 "아카데미 채널" 등 총 5개 채널로 구성돼 있다.
사이버강좌수도 900여종에 달한다.
이번 교육채널통합사이트에서는 또 수강생이 자신이 원하는 교육과정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강의검색", "강의실 바로가기"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송형준 하나넷 사업담당 이사는 "최근 교육포털의 급증으로 컨텐츠의 질이 시장선점의 관건이 되고 있는 만큼, 하나로통신은 양질의 컨텐츠 육성을 통해 고객편의 증대뿐 아니라 평생교육 문화정착에도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