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광사초 양다은 '우리집 청렴 문화' 경기교육청 청렴공모 최우수 수상

by정재훈 기자
2021.06.30 07:55:52

경기도교육청, 청렴콘텐츠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수원=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청렴의 한 덕목인 ‘정직’의 의미를 가정에서 찾은 ‘우리 집 청렴 문화’(양다은 양주 광사초)가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한 청렴 공모전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한 ‘2021년 경기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 심사 결과를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청렴희망연구소-청렴가이드)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들이 출품작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공모전은 청렴에 관심 있는 도내 학생·교직원·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시, 포스터, 캘리그라피, 영상물 등 4개 부문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5월 응모 기간에 모두 57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 작품의 심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추천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위촉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와 대상별로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등 40편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초등부 최우수작에 선정된 ‘우리집 청렴 문화’는 정직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고 시 부문 성인부 최우수상(김영아)에 뽑힌 ‘아버지의 작업화’는 바르고 정직하게 사는 삶의 가치를 평생 실천하신 아버지를 주제로 청렴 지표를 담담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포스터와 캘리그라피 부문 심사위원 의정부미술협회 김선영 서양화 분과장은 “전반적으로 출품작 수준이 우수했으며 특히 성인부 캘리그라피는 뛰어난 작품이 많아 입상작 선정이 매우 힘들었다”며 “심사를 하며 작품 속에 담긴 학생들과 교직원, 시민들의 청렴 의지를 함께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수 작품은 각종 청렴교육 시 자료로 활용하고 본청과 직속기관 등 로비 공간을 활용해 순회 전시회를 열어 교직원과 일반인에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