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원다연 기자
2023.07.06 08:44:26
“홈페이지·유튜브 통한 다양한 투자정보 제공”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유튜브 콘텐츠 ‘요즘투자’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요즘투자’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새롭게 시작한 유튜브 콘텐츠로,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을 만나 투자 관련 게릴라 인터뷰를 진행한다.
지난달 23일 첫 번째 에피소드인 ‘여의도 사회초년생, 요즘 투자 어떻게 하고 계세요?’가 공개됐으며, 매월 말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요즘 주변 또래들은 어떤 식으로 투자하는지 궁금했는데, ‘요즘투자’ 콘텐츠를 꾸준히 챙겨보며 궁금증을 해소하겠다”, “여러 투자 스타일을 볼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즘투자’ 콘텐츠를 시청한 후 댓글을 남기고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유튜브 채널 구독을 인증하면 된다. 채널 구독 인증을 완료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16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이달 21일 발표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올 들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투자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넥스트 차이나’로 각광받는 베트남 시장에 대한 분석을 담은 ‘한투베트남’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이후에도 ‘ACE NEWS’ 클립 영상 등 시장 상황에 맞는 투자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최근 5만명을 돌파했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당사는 올 초 ACE ETF 홈페이지를 개편한 이후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 양방향으로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서는 쉽고 재밌게 투자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므로, 앞으로도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유튜브 채널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