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국내 최초 아틀라시안 ITSM 전문 파트너 자격 획득

by이용성 기자
2023.06.22 08:35:36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폴라리스오피스가 아틀라시안(Atlassian)의 ITSM(IT Service Management) 전문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협업 플랫폼 아틀라시안의 ‘Atlassian ITSM Specialization’ 자격 획득은 국내 기업 중에서는 최초이자, 아시아 2번째다.

아틀라시안 ITSM 전문 파트너 인증.(사진=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는 국내 아틀라시안 파트너사 중 가장 많은 ITSM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IT 시스템 통합 운영 및 향상을 위한 전문인력과 기술, 다양한 레퍼런스로 전문화된 ITSM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ITSM은 기업 내의 모든 IT 서비스 관리를 의미한다. IT 관련 부서에 대한 요청 관리뿐만 아니라 인적, 물적 자원의 관리, 협력사 및 솔루션 벤더 관리, 장애 및 문제 해결 등 IT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과정과 활동을 포함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틀라시안의 ITSM은 업무관리 솔루션 분야 독보적 위치에 있는 지라(Jira)와 통합 운영할 경우 시너지가 극대화된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 감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 및 인력 관리 측면에서도 효율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아틀라시안 협업툴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아틀라시안을 통한 ITSM 자산 관리 및 보안 관리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아틀라시안의 ITSM 인증은 IT 서비스 관리와 관련된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고 프로세스를 개선, 각 시스템과의 통합 운영을 컨설팅할 수 있는 전문적인 자격을 갖췄음을 의미한다”며 “국내 유일 아틀라시안 ITSM 전문 파트너사로서 ITSM 시스템 구축, 내부회계관리제도 하의 ITGC(정보기술 일반통제) 대응, IT 서비스 통합, 자산 관리 등 모든 영역에 있어 전문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