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창업지원센터, '미래차-친환경차 분야 추적형 IR 데모데이' 성료

by이윤정 기자
2021.11.11 08:41:3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는 ‘2021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BIG3) 추적형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패스트비 MICE TOWN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해당 행사는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국내 주요 투자기관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 IR 지원 및 IR 데모데이 참가를 통한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추적형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에는 2021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BIG3) 및 멘토링플랫폼 운영지원사업 미래차-친환경차 분야 참여기업 중 희망기업 11개사(컨셉션, 베스트에너지, 소무나, 이엠티씨, 루시투앤, 한국엠프로, 미션모빌리티, 유비라이트, 이노플라즈텍, 이노션테크, 코리아시뮬레이터)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들에게는 △IR 역량 진단·강화(전문 코칭을 통해 기업별 IR 역량 세부 진단, IR 제작을 위한 구성요소 도출 및 확보) △IR 자료 및 영상 제작(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IR 자료 제작 방향 설정, 기업 맞춤 IR 자료 및 영상 제작) △IR 데모데이 개최(전문 심사역 초청 IR 데모데이 개최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의 지원 되었고 △BIG3 통합 데모데이 참가(IR 데모데이 참가기업 중 우수기업 선별, 전담기관 주관 BIG3 통합 데모데이 참가 기회 제공)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적형 IR 데모데이 현장에서 참여기업 중 2개 기업은 투자 확약을 바로 받았다. 또한 절반 이상이 심사에 참여한 투자기관들로부터 미래 성장 가치를 인정받아 투자의향이 있음을 확인받는 실효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이루어 냈다.

운영지원사업 총괄책임자 김재원 교수는 “미래차(친환경차) 시장의 미래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만큼 투자유치 강화를 위한 IR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창업기업의 HR/IP전략, 판로개척, 기술개발/기술성장 등과 관련된 다양하고 입체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