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요아정파르페’, 부동의 1위 ‘월드콘’ 제쳤다

by김정유 기자
2024.08.16 08:28:1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지난 8일 선보인 ‘요아정허니요거트초코볼파르페’(요아정파르페)가 기존 1위 제품인 ‘월드콘’의 매출을 제쳤다고 16일 밝혔다.

요아정파르페는 출시 이후 매일 1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1주일 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 GS25는 이달 내 100만개 이상 판매 될 것으로 예상돼 생산량 확대도 검토 중이다.

요아정파르페는 요아정(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사양 벌꿀 시럽, 초코볼 등 가장 인기 있는 토핑을 더한 상품으로 출시됐다. 아이스크림 속 공기를 60% 줄여 쫀득한 식감이 잘 살아났다. 가격은 3500원이다.



GS25는 15일부터 추가적으로 ‘요아정꿀그래놀라그릭요거트’도 선보였다. 첫날 발주량이 GS25의 떠먹는 요거트 카테고리 10여종 상품을 모두 합친 금액보다 높게 나와 가맹점 경영주들의 요아정 시리즈 신상품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현재까지 아이스크림, 음료, 유제품을 출시했고 이어 빵류 및 디저트 등의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정구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대세 트렌드 요거트 아이스크림 상품을 GS25에서 맛 볼 수 있도록 오랜 기간 동안 연구 개발해 출시한 상품이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기쁘다”며 “요아정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선호하는 핫 트렌드 전문점과의 협업을 확대해 GS25가 최신 맛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