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한유아 신곡 뮤비 유튜브 조회 600만 돌파

by김정유 기자
2022.05.31 08:33:2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YuA)의 신곡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600만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5일 공개 후 5일 만이다.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된 직후 유튜브 조회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 뿐만 아니라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I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및 한유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버전이 공개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운석의 파장과 인공지능(AI) 결합을 통해 탄생한 가상인간 한유아의 세계관을 담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25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댄스 크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댄서들과 함께 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으며, 가상세계에서 현실세계로 넘어온 한유아의 이야기를 몽환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영상미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CJ ENM이 제작을 총괄한 ‘I Like That’은 한유아의 시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세상을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밝은 에너지로 풀어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한유아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00만 회를 넘어선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한유아의 노래가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