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인사이트' 뮤지엄, 삼성 제품으로 BTS 만난다

by배진솔 기자
2021.05.16 11:00:00

지난 14일 개관 하이브 용산…삼성 제품으로 전시 경험 제공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S21’ 시리즈, ‘Neo(네오) QLED’ TV 등 제품이 방탄 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뮤지엄인 ‘하이브 인사이트’에서 관람객들의 전시 체험을 돕는다.

하이브 인사이트 내 설치된 ‘비트 챌린지 바이 삼성 갤럭시(Beat Challenge by Samsung Galaxy)’ 공간(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총 2개 층으로 조성된 뮤지엄 곳곳에 갤럭시 S21과 갤럭시 탭 S 시리즈, 네오 QLED,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비치해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다양한 콘텐츠를 상영해 관람객에게 보다 흥미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을 통해 뮤지엄 내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보여 준다. 원 테이크 공간에서는 네오 QLED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자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여준다.



또 관람객들은 갤럭시 S21에 설치된 ‘하이브 인사이트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전시 공간을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비트 챌린지 공간에서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의 음악을 활용한 리듬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지난 14일 하이브 용산에 개관한 ‘하이브 인사이트’는 하이브의 음악을 주제로 한 뮤지엄으로 음악이 전하는 힘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하이브의 음악적 발자취를 조명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