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구한 개 동영상 공개, 영특한 행동에 세계가 감동

by정재호 기자
2013.09.26 08:30:41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아기 구한 개의 영특한 행동이 해외 동영상사이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 주 터키의 한 해변에서 잠깐 엄마가 한눈을 파는 사이 바다를 향해 기어가는 아기를 뛰어가 앞에서 막아선 개의 행동이 포착됐다고 미국의 ‘허핑턴 포스트’가 24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아기 구한 개 영상은 터키 남서부의 카바크 코유 베이 인근에서 촬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터키에서 촬영된 아기 구한 개의 행동이 사람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 해당기사 무관]
먼저 한 가족이 애완견과 함께 해변가로 피크닉을 나온 듯 보이는 장면이 등장한다. 그리고는 화면이 바뀌어 이내 아기가 엉금엉금 기어서 바닷물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엄마가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아기가 어느새 위험지역까지 빠르게 전진한 것이다.

거센 파도가 치는 바닷물과 거리가 얼마 남지 않은 지점에 이르자 본능적으로 위험을 감지한 듯 애완견이 급하게 뛰어가 아기 앞을 가로막고 앉아 아기의 기어가는 진로를 방해하고 있다.

아기는 개를 피해 계속 바다로 향하려 했지만 개의 돌발행동을 보고 이제야 상황을 눈치 챈 엄마가 급히 달려와 아기를 안고 안전지역으로 대피시켰다.

아기가 안전해진 것을 본 개는 일어서 꼬리를 흔들며 좋아하는 모습이 마치 사람처럼 느껴진다. 실제 사람보다 영특한 것 같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해당 영상은 ‘아기 구한 개’라는 제목으로 유투브를 통해 전 세계로 퍼져 많은 사람들에게 훈훈함을 안겨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