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플랫폼 ‘샵백’, 웹 예능 ‘할명수’와 협업

by윤정훈 기자
2022.01.24 08:41:39

박명수 부캐 ‘명중만’ 이미지 활용해 고객 소통 강화
“경유 쇼핑 시 최대 25% 캐시백 증정”
박명수에 샵백 바로 알릴 수 있는 사진 촬영 의뢰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쇼핑 플랫폼 샵백이 JTBC 멀티플랫폼 콘텐츠 ‘할명수’와 함께 제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캐시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할명수는 개그맨 박명수가 다양한 부캐(부캐릭터)로 분해 펼치는 웹 예능이다. 현재 약 6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할명수’의 부캐인 ‘사진작가 명중만’의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샵백의 캐시백 서비스를 바로 알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성사됐다.

(사진=샵백)
지난 21일 공개된 영상에서 샵백 직원들은 박명수에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부자 되는 쇼핑’, ‘신년 인사’의 의미를 담아낼 수 있는 사진을 의뢰했다.

샵백은 국내외 250여 개 스토어와 제휴, 경유 쇼핑 시 구매금액의 일정 비율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샵백의 캐시백은 개인 은행계좌나 네이버페이로 이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박명수는 개그맨 남창희와 함께 샵백 사무실을 방문, 직원들과 소통하는 콘셉트를 설정했다. 그는 샵백을 경유해 쇼핑 시 최대 2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이 회사가 나랑 잘 맞는다”며 반색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촬영에 돌입하자, 평소 사진을 잘 찍는 것으로 알려진 박명수는 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포즈를 제안하는 등 샵백의 혜택을 직관적인 이미지로 담아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 역시 “평소 자주 이용하던 어플인데 ‘할명수’에서 서비스를 잘 캐치한 것 같다”, “1년 동안 받은 캐시백만 90만 원이라니 안 쓰면 손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샵백은 이번 협업을 기념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오는 31일까지 캐시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명수’ 채널의 ‘더보기란’ 및 ‘고정 댓글’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 후 72시간 내 첫 구매 시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5만원 보너스 캐시백(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과 관계없이 해당 링크로 가입 시 무조건 5000원의 가입 축하 캐시백을 지급해 더 많은 고객이 샵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설날을 앞두고 진행되고 있는 ‘설레는 세일이 왔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샵백을 경유해 국내 오픈마켓부터 호텔 예약 사이트, 유명 해외직구 사이트 등에서 결제 시 기존보다 높은 캐시백을 제공한다.

최서영 샵백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국내에서 생소할 수 있는 캐시백 서비스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샵백의 기업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