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성웅 기자
2019.06.08 10:00:51
멕시카나, 롯데제과와 협업한 ''치토스 치킨 2탄'' 출시
양념 짠맛 강해 오히려 원작의 맛 해쳐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이종업계간 콜라보레이션(협업)이 넘쳐난다. 의류업계 내 브랜드 간 협업이 한동안 유행하더니 지난해엔 의류업계와 식품업계, 화장품업계와 식품업계간 협업이 화제가 됐다.
올해는 식품업계 내에서 독특한 협업이 눈에 띈다. 크라운제과가 SPC그룹의 베스킨라빈스와 손잡고 출시한 ‘아이스죠리퐁’부터 파파존스와 삼양식품이 협업한 ‘불닭 피자’도 등장했다.
식품업계 내에서도 특히 활발하게 협업을 진행 중인 곳이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다. 멕시카나는 수년 전부터 타 식품업체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협업 대상 브랜드와 협업 식품 종류도 다채롭다.
△농심의 라면 ‘오징어짬뽕’의 맛을 치킨에 접목시킨 ‘오징어짬뽕 치킨’ △대상의 한식 브랜드 종가집과 협업한 ‘Mr.김치킨’ △롯데제과의 과자 ‘치토스’의 독특한 양념맛을 빌려온 ‘치토스 치킨’ 등이 있다.
최근엔 이 치토스 치킨 2탄이 등장해 직접 맛을 봤다. 1탄이 매콤달콤한 맛의 양념이었다면 2탄은 달콤짭짤한 콘스프맛 양념으로 만들었다. 1990년대 인기 과자였던 치토스, 그 중에서도 하늘색 포장지와 은은한 콘스프맛으로 인기를 끌었던 ‘치토스 화이트’를 치킨에 접목시킨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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