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별이되어라2’ 콜라보 간편식 3종 출시

by김정유 기자
2024.04.15 08:07:19

하이브IM과 협업, 인게임 아이템 제공도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BGF리테일(282330)은 자사 편의점 CU가 게임 유통사 하이브IM과 함께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과 협업한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하이브IM은 하이브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유통 자회사로 하이브 아티스트의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하이브IM이 론칭한 ‘별이되어라2’는 2D 액션 MORPG로 게임의 고전적 재미를 현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했으며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재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국내외 게임 마니아들을 겨냥해 120여개국에서 동시 출시했으며 하이브 소속 ‘프로미스나인’ 이나경이 공식 광고 모델을 맡고 ‘세븐틴’ 호시, 승관이 OST에 참여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시 일주일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150만 건을 돌파했다.

CU와 하이브IM이 오는 16일 출시하는 별이되어라2 간편식은 총 3종으로 ‘한돈 듬뿍 김치 제육 도시락(4200원)’, ‘청양 참치 김치 볶음 삼각김밥(1600원)’, ‘김치 제육 삼각김밥(1400원)’이다. 다음달 31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CU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는 스탬프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간편식 구매 및 CU멤버십 적립 시 발급되는 스탬프를 이용해 응모 가능하며 △아이패드 프로 6세대(3명) △에어팟 맥스2(5명) △에어팟 프로(10명) △별이되어라2 한정판 굿즈(10명) △별 무드등(30명) △CU 모바일금액권 5000원권(100명) 등을 추첨 증정한다.



게임 아이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간편식에 동봉된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나오는 코드를 별이되어라2 게임에 접속해 입력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CU와 하이브IM은 이번 간편식 출시 외에도 양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공동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임지훈 BGF리테일 제휴마케팅팀장은 “게임 마니아 고객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 산업 간 협업 이벤트를 기획해 CU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