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짜장라면 파김치 출시…‘어울림 고려한’ 김치 라인업 강화
by한전진 기자
2024.04.08 08:14:21
알싸한 매운 양념으로 짜장라면과 조화 고려한 파김치 제품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풀무원(017810)이 칼국수 김치에 이어 신제품 ‘짜장라면 파김치’를 출시했다. 요리와 어울림을 고려한 ‘페어링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목적에서다.
풀무원식품은 알싸한 매운맛으로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pairing) 김치 ‘짜장라면 파김치’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제품은 전문점처럼 가정에서도 요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먹조합’을 고려해 만든 김치 라인업이다. 지난해 7월 출시한 칼국수와 먹을 때 가장 맛있는 ‘칼국수 김치’에 이어 페어링 김치를 확대하기 위해 ‘짜장라면 파김치’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함께 먹는 메인 메뉴 맞춤형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됐다.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주요 ‘먹방’ 콘텐츠를 통해 짜장라면과 파김치가 세대를 불문한 환상의 조합으로 주목받으며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제품은 짜장라면과 먹기 간편하도록 한입 크기로 썬 쪽파에 청양 고춧가루, 홍고추, 액젓 등을 배합한 양념을 더했다. 쪽파, 고추, 마늘 등 농산물은 국내산을 사용했다.
임현미 풀무원식품 임현미 김치PM(Product Manager)은 “메인 메뉴와 잘 어울리는 맛의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페어링 김치를 추가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페어링 김치는 물론 활용도가 높은 김치 제품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