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전선형 기자
2022.02.01 11:15:01
생보협회, 보험상품 알리는 제작 영상 업로드
신한라이프, 가상모델 로지 MC로 앞세워 눈길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보험업계가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보험상품에 대한 설명을 알기 쉽게 풀어내고, 인기 스타를 앞세워 관심을 끄는 등 업그레이드에 나선 것이다.
생명보험협회는 지난달 24일부터 공식 유튜브에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라는 제목의 시리즈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총 3편이 공개됐는데, 그 중 1편은 공개한 지 4일여만에 1100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협회 유튜브 채널 내 다른 영상들의 조회수와 비교하면 꽤 선방한 수준이다.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는 협회가 외주를 주지 않고 자체 제작한 첫 시리즈 영상으로,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한 사람이 계속 출연하는 게 아니라,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설계사들이 바꿔가면서 출연해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업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시리즈는 ‘종신보험’을 주제로 한화생명 라이프랩에서 참여했으며, 출연자 2인이 대담형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했다.
앞으로 생보협회는 생명보험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생보협회가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선 건 미래 보험소비자인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서다. 디지털ㆍ인터넷 매체가 미디어의 중심이 된 상황에서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보험=어렵다’는 편견을 깨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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