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까지 확대한 보디프로필…"아름다운 시절 남겨요"
by함지현 기자
2020.12.17 05:00:00
코로나19 지속에 건강·몸에 대한 관심 고조
연예인·전문 트레이너 넘어 일반인도 보디프로필 촬영
개인소장·SNS 공유도…관련 상품 수요 ''쑥''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서울 관악구에 사는 직장인 김 모 씨는 보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석 달 전부터 식단 관리와 근육 운동을 철저히 하고 있다. 올 한 해 코로나19가 지속하면서 자신의 건강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 것이 계기다. 저녁 약속이 없어져 여유로워진 것도 보디프로필 촬영을 떠올리게 된 이유 중 하나다. 그는 “뚜렷한 목표 없이 직장인으로 살면서 하루하루 뱃살만 늘어가는 스스로에 한심함을 느낀 적도 있다”며 “삶에 자극이 필요하다면 한 번쯤 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말했다.
최근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보디프로필 촬영이 각광을 받고 있다. 연예인이나 전문 트레이너, 운동선수를 넘어 자기관리에 철저한 일반인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운동 관련은 물론, 보디프로필 촬영 의상·용품 판매가 늘고 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 자신의 몸매 관리 과정을 공개하는 이들이 많아진 것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G9가 최근 한 달(11월 7일~12월 6일) 동안 보디프로필 관련 의상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트레이닝 세트와 스포츠조끼는 지난해보다 각각 160%, 324% 상승했다. 조거·트레이닝팬츠는 3배 이상(227%) 늘었다. 촬영 시 몸매가 잘 드러나는 누디·노라인(88%), 타이즈(563%) 등도 증가했다.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용품도 판매량이 신장했다. 삼각대 헤드(40%), 카메라 리모컨(250%)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스튜디오 세트, 반사판, 촬영 배경지, 촬영 스탠드 등 보디프로필 촬영에 필요한 소품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 (왼쪽부터)레이저 제모기, 여성용 언더웨어, 조거팬츠.(사진=G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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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프로필 촬영을 위해서는 부위별 근력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만큼 관련 운동용품 수요도 증가세를 보였다. 벤치프레스는 240%, 바벨 85%, 기타 헬스용품은 1467% 판매가 늘었다. 스포츠 힙색·허리색(53%), 스포츠시계(25%) 등과 같은 스포츠용품도 오름세를 보였다.
몸매 정리를 위한 제모제와 제모기기 용품은 각각 33%, 68% 증가했고, 보디케어용품도 5배 이상(471%) 수요가 상승했다. 체중 관리에 빠질 수 없는 계란(164%), 고구마(389%) 등 식단조절용 식품도 전반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등 일부 사람만 찍던 보디프로필이 이제는 일반인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코로나로 불확실해진 미래 대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려는 흐름이 반영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