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0.12.27 10:33:30
KT인터넷의 전자상거래(EC) 에이전시인 샵클릭(www.shopclick.co.kr)이 5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메일매거진협회와 제휴, 메일매거진을 구독하는 구독자들에게 매거진 컨텐츠와 함께 이에 맞는 상품을 추천, 이메일내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샵클릭은 현재 교육,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는 50개의 메일 발행자에게 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각각의 메일 발행자들은 샵클릭의 서비스를 통해 구축한 쇼핑몰 사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샵클릭 이강철 팀장은 "1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한 메일 매거진 발행자에 대해 7일 동안 실시한 사례의 로그분석 결과 약 50%의 노출율과 5%의 구매율을 보였으며, 이는 일반적인 구매 확률보다 3% 이상 높은 수치"라면서 "반응이 높았던 것은 해당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이에 연결되는 상품을 제시하고 편리성을 극대화한 구매 과정을 제공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평가 사이트인 엔토크(www.entalk.co.kr)도 컨텐츠에서 바로 판매가 가능한 샵클릭 서비스를 이용, 수익을 내고 있다.
샵클릭은 이외에도 카드코리아(www.cardkorea.com), 뮤직스톡(www.musicstock.co.kr), 스타디윰(www.stadium.co.kr) 등에도 쇼핑몰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사이트의 컨텐츠를 분석, 그 성격에 알맞은 EC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