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불명 `독거미떼` 묻지마 공격 男 2명 사망..주민 `공포`

by우원애 기자
2012.06.05 09:04:25

[이데일리 우원애 리포터] 최근 인도에서 정체불명의 독거미떼가 출현해 사람을 공격, 2명이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했다.

3일(현지시각) 타임즈 오브 인디아는 지난달 8일 오후 아삼주 사디야 마을에서 남성 두 명이 정체불명의 독거미떼에 물려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이 거미떼는 단단한 집게 턱과 송곳니를 지녔으며 행동이 매우 공격적이어서 거미를 직접 목격한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전해진다. 또 특유의 공격성으로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달라붙어 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 거미 (본문 내용과 관련 없음)


그러나 인도의 거미 전문가들도 이 거미떼의 수종을 명확히 식별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 거미가 타란툴라이거나 블랙위시본 혹은 깔때기 그물거미 일 수 있다고 예측만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에서는 이 두 사망자의 죽음의 원인이 다른 요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사디야 병원 파토월리 박사는 "거미에 물린 환자 두 명은 모두 처음에 주술사를 방문했고 상처를 면도칼로 갈라 피 일부를 뽑아내는 시술을 받았다"며 "이로 인한 감염으로 사망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당국은 이 사건으로 주민들의 공포가 극에 달하자 독거미를 퇴치하기 위한 강력한 살충제 사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