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건영 ‘캠핑클럽’ PD “대중은 디테일에 감동한다”

by신하영 기자
2019.10.10 05:40:00

W페스타 크리에이티브 포럼서 강연…연출 비법 등 소개
임성호 종로학원대표 ‘감성시대’ 주제로 진학지도법 제시
인플루언서 3인방 출연, 육아·몸매관리·메이크업 비법 공개

‘캠핑클럽’을 연출한 마건영 JTBC PD(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제8회 이데일리 W페스타는 부대 프로그램 ‘이데일리 크리에이티브 포럼’을 통해 감성적 크리에이터의 현주소를 짚어본다. 마건영 JTBC 예능 프로그램 ‘캠핑클럽’ PD, 엄성호 종로학원 대표, 유명 인플루언서 등이 메인 무대에 오른다.

마건영 PD는 최근 추억 속 걸그룹 핑클을 14년 만에 ‘완전체’로 소환해 주목받았다. 마 PD는 이날 ‘대중은 디테일에 감동한다’를 주제로 프로그램 연출에 대한 자신의 지향점을 제시한다. 그는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연출자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 출연자들의 진정성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상상의 폭을 넓혀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마 PD는 ‘캠핑클럽’에서 핑클 멤버들의 개성과 털털함으로 이야기를 끌고 나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입시 전문가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는 ‘감성시대, 어떻게 배울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한다. 임 대표는 학과·전공 선택 시 수험생 감성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임 대표는 학과 간 융합 트렌드와 주요 대학 중도탈락률을 공개하면서 감성의 시대에 적성·감성을 고려한 진학 지도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오는 10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제 8회 이데일리 W페스타 크리에이티브포럼
소셜네트뭐크서비스(SNS)를 통해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인플루언서 3인방(ZIA·이혜주·최석영)도 메이크업·육아·몸매관리 노하우를 전달한다. ZIA(송지아)는 한복 모델 선발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화장품 광고를 통해 얼굴을 알렸다. 도회적 이미지와 달리 부산사투리와 털털한 성격으로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송지아는 포럼 당일 ‘뷰티 인플루언서의 메이크업 비법’을 전한다. 유투브 ‘헤이주뷰티’를 운영 중인 모델 이혜주는 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이니스프리·비오템 광고 모델을 거쳐 최근 방송활동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혜주는 자신의 가족과 육아 이야기를 들려준다. 패션모델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최석영은 팔로워 18만명을 거느린 인플루언서. 최근에는 청바지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의류 제작자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들은 메이크업 쇼에 이어지는 무대에서 감성시대의 인기 비결을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