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홍보영상물 잔잔한 화제(VOD)

by문승관 기자
2007.06.22 08:29:14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도 뉴욕서 감동
`푸르덴셜가의 사람들` 독서토론회 책으로 지정
삼성생명도 벤치마킹..보장자산 캠페인에 이용

[이데일리 문승관기자] 지난 11일 국제 MDRT(백만불원탁회의) 총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덴버.


총회에 참가한 84개국 8000여명의 우수설계사들과 전 세계 보험관계자들의 눈과 귀가 6분 길이의 영상물에 쏠려 있다. 이 영상물은 한국 푸르덴셜생명이 만든 `아버지와 아들`. 영상물이 끝나자 곳곳에서 탄성이 흘러나왔다. 

한국 보험시장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 보장자산과 가족사랑의 의미를 잘 설명했기 때문. 홍보영상물은 매년 전세계 회원사들이 총회때 순차적으로 출품해 회원국 보험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한다. 올해는 한국 푸르덴셜생명의 차례였다.

총회에는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도 참석했다. 신 회장은 이 영상물을 보고 보험 본연의 의미인 가족 사랑의 의미를 잘 보여줬다며 감동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신 회장은 2년 전부터 임원·팀장들과 함께 지식경영의 일환으로 매달 진행하고 있는 독서토론회에서 `푸르덴셜가(家)의 사람들`이라는 책을 `이달의 책`으로 선정했다. 이 책은 영상물의 기본이 된 책이다.



신 회장은 이달 독서토론회 자리에서 가족사랑의 의미를 다시 새겨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의 재무장`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이 정의하고 있는 가족사랑의 개념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오래 전부터 푸르덴셜생명이 보장자산과 가족사랑의 의미를 보험을 통해 알려온 만큼 신 회장도 그런 부분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삼성생명도 올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보장자산 바로알기 캠페인을 위해 푸르덴셜생명의 이 영상물을 벤치마킹해 `약속`이라는 동영상을 제작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보장성보험인 종신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그 동안 가족사랑에 대한 보험본연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다른 보험사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동영상보기] (http://www.edaily.co.kr/edailyTV/news/vod_news.asp?no=94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