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가을을 입다]코오롱 "가죽에 프린트..소재에 주목"

by염지현 기자
2015.09.15 07:00:00

코오롱인더스트리FnC가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가을 트렌치코트(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놈코어(normcore)’. ‘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지극히 평범해 보이지만 자연스러운 멋이 나는 패션을 말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놈코어를 기본하되 자세히 살펴보면 입는 사람의 개성을 나타내는 옷을 가을·겨울(F/W) 신상품으로 출시했다.

무심한 듯하면서도 세련된 남성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남성 도시 캐주얼 브랜드 ‘시리즈’의 가죽 재킷 ‘포데로사’가 대표적이다.

포데로사는 혁명가 체게바라와 친구 알베르토가 타고 8개월 동안 남미여행을 했던 1939년산 ‘노턴(NORTON) 500CC’ 오토바이다. 시리즈는 이 오토바이의 이름을 차용해 남성적인 느낌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양가죽을 사용해 이중적인 매력이 드러나도록 했다. 또 자
부드러운 양가죽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을 높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살린 시리즈의 ‘포데로사’(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연스러운 워싱과 크링클(잔주름) 처리로 시리즈만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리고 어두운 색상의 몸판에 세 개의 지퍼 포켓으로 포인트를 줬다. 시리즈는 어찌보면 깔끔함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가죽 재킷에 스탭 버튼(똑딱이 버튼)을 비롯해 스트라이프 원단 안감 등으로 차별화를 뒀다. 브라운 컬러의 다크 빈티지 양가죽 재킷은 83만9000원, 카키·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 내추럴 크링클 양가죽 재킷은 85만9000원이다.



남성의류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가을 트렌치코트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에 넉넉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커스텀멜로우만의 특징을 담은 패턴을 코트 전면에 프린트했다. 그렇다고 부담스럽거나 튀진 않는다. 또 겉감에는 프린트, 안감은 한 색상의 원단을 사용해 옷 하나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53만8000원.

박기수 시리즈 디자인실장은 “이번 시즌 남성복에서는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변주보다는 소재의 변화가 더 크다”라면서 “프린트물과 가죽이 대표적이다. 울 소재 또한 가볍고 부피감 있게 가공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