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분양현장에 가다]"의왕청계 휴먼시아"(VOD)

by보도제작부 기자
2007.01.25 10:00:00

[이데일리 보도제작부] 의왕 청계지구는 판교와 가깝고, 서울 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해 있어서 수도권 접근성도 좋은 편으로 '포스트 판교'라는 이름이 붙여질 정도로 손꼽히는 유망단지다.

그린벨트를 해제해 개발되는 지역으로 자연환경과 생태하천이 보행가로와 일체화된 일명 Green Network가 단지 설계의 특징으로, 친환경적인 주거환경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이번에 대한주택공사에서 내놓은 의왕 청계지구 휴먼시아는 주변 지역 아파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와 오는 10월 입주한 뒤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무주택자들에겐 큰 호재다. 정부의 철저한 투기 단속으로 무주택자들을 위한 공급 물량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블록은 B-1과 B-2, 2개 블록으로, 7층에서 15층 규모의 아파트 총 13개동으로 구성돼 있고, 29평형과 33평형 총 533가구가 공급된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친환경 자재인 맥반석을 사용한 바닥재를 비롯해 친환경적 마감재를 최대한 적용한 점이 특징이며, 마감재나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게 꾸며진 편이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자동차로 5분 거리이고, 과천ㆍ봉담간 고속화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교차하는 학의분기점에 인접해 있어서 서울 강남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0㎞ 인근에 판교 I.C가 있어서 분당과 판교신도시로의 이동도 수월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