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냉동피자 ‘노엣지피자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 선봬
by김무연 기자
2021.07.05 08:10:39
엣지까지 토핑 덮은 노엣지피자 네번째 제품
미국 전통 바비큐 메뉴 풀드포크 적용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베이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 등 온라인에서 우선 론칭할 예정이다.
| 노엣지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사진=풀무원) |
|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는 피자 도우의 끝부분까지 토핑으로 덮은 프리미엄 피자 ‘노엣지 피자’의 신제품이다. 베이컨 파이브치즈, 페퍼로니 콤비네이션, 직화불고기 3종에 이은 4번째 노엣지 피자다.
‘노엣지 피자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는 리코타치즈와 ‘풀드포크’를 주 재료로 사용했다. 풀드포크는 돼지고기를 오랜 시간 훈연해 만든 미국 전통 바비큐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리코타치즈를 잘게 찢어 풀드포크와 조화를 이뤘다..
기존 노엣지 피자처럼 엣지 끝까지 토핑으로 꽉 채웠다. 노엣지 피자는 질기고 딱딱한 도우, 적은 토핑으로 꼽히던 냉동피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도입한 최신 피자 제조기술과 연구개발을 거쳐 완성한 제품이다.
냉동피자 시장의 온라인 구매 비중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2020년 18.6%에서 2021년 24.3%(이하 칸타 데이터 기준)까지 상승했다. 또한 피자 구매빈도가 높은 소비자일수록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고 다양성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경향을 보였다.
특히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피자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2019년 말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풀무원은 2020년부터 온라인 피자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32.4%로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유지 중이다. 프리미엄 신제품 확대를 통해 1위 지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제갈지윤 풀무원식품 냉동FRM 상품매니저(PM)은 “‘노엣지 피자 리코타치즈&바비큐풀드포크’ 역시 엣지 끝까지 토핑으로 꽉 채워 부드러운 도우와 풍부한 토핑을 느낄 수 있다”라며 “피자 전문점 스타일의 프리미엄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냉동피자 헤비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