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유튜브·비디오 커머스 이용한 사회공헌 사업 진행
by김무연 기자
2020.07.28 06:00:00
고령층 일자리 제공한 ‘엄마손만두 소풍’ 지원 나서
유튜브 채널 ‘신티쇼’에서 리모델링 과정 공유
미디어 커머스서 개발한 메뉴 상품화 도울 예정
| 신세계TV쇼핑 온택스 사회공헌 관련 이미지(사진=신세계TV쇼핑) |
|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신세계TV쇼핑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신티쇼’를 통해 온택트(Ontact) 방식의 신개념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분식점 ‘엄마손만두 소풍’이 매장 경영 활성화를 위한 신메뉴 개발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해당 과정을 모두 신세계TV쇼핑의 유튜브 채널 ‘신티쇼’에 게시해 시청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엄마손만두 소풍은 서울 성동구 내 사회적 기업인 ‘성동미래일자리주식회사’에서 고령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세운 분식점이다. 신세계TV쇼핑은 미디어 커머스 ‘오싹라이브’를 통해 개발한 메뉴의 상품화 및 온라인 판매도 지원해 성수동 어르신들의 일자리 추가 창출 및 고용 안정화에 장기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신세계TV쇼핑이 온택트 방식의 사회공헌을 기획한 이유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담은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서다. 시청자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냄으로써 2030 젊은 세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하는 성수동 어르신들과의 접점을 최대화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신세계TV쇼핑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에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노출해 보다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실제로 신세계TV쇼핑은 지난 17일 김건용 올반LAB 연구원이 ‘따닥만두’ 레시피를 전달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 영상은 조회수 4만 2000여 회를 기록하고 ‘성수동판 골목식당’이란 평가를 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내달에는 인테리어 전문가 노진선 디자이너가 출연해 기존의 매장을 리모델링을 마친 ‘엄마손만두 소풍’의 재오픈 과정을 담은 영상을 올릴 방침이다.
김맹 신세계TV쇼핑 지원담당 상무는 “미디어커머스와 영상 제작에 특화된 신세계TV쇼핑만의 강점을 살려 온택트 방식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신세계TV쇼핑은 성동구 내 사회적기업과지속적으로 협업해 공유가치 창출에 이바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