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오후 1시까지 예정...벨코즈 출시 임박?

by박종민 기자
2014.03.05 08:35:20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서버점검에 들어간 가운데 새 챔피언 ‘벨코즈’(Vel’Koz)의 등장 여부도 주목을 끌고 있다.

롤 서비스 제공 및 점검을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는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롤점검을 위해 오전 4시 30분부터 랭크 큐, 로그인 큐 비활성화를 순차적으로 진행했으며 오전 6시쯤 서버를 완전히 닫았다.

△ 롤점검이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사진=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이어 오전 6시 30분부터는 서버 안정화와 게임 업데이트를 위해 시스템 운용 개선과 플랫폼 업데이트, 그리고 QA를 진행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챔피언인 벨코즈의 세부 내용을 공개해 이번 점검 후 벨코즈가 출시될지 궁금증을 낳고 있다.

롤 118번째 챔피언인 벨코즈는 촉수 괴물과 같은 형상을 하고있는 마법사형 챔피언으로 공격형 스킬을 갖추고 있다. 특히 벨코즈의 패시브 스킬은 ‘유기해체’로 세 번 공격을 당한 상대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외에도 플라즈마 분열, 공허 균열, 지각 붕괴, 생물 분해 광선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체력은 허약하지만 게임 후반에는 누커로서의 역할을 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