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3.03.22 08:41:42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직장인은 월 평균 3회 충동구매를 일컫는 ‘지름신’의 유혹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43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75.7%가 지름신의 유혹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지름신의 유혹은 ‘월 평균 3회’인 것으로 조사됐다. 월 1~2회 정도가 41.9%로 가장 많았고 월 3~5회 38.5%, 항상 그런 느낌이다라는 답변도 11.0%를 차지했다. 월 9~10회 4.9%, 월 6~8회는 3.7%였다.
‘지름 품목의 종류(복수응답)’는 ‘패션·잡화’가 60.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맛집·여행(39.8%), 스포츠·레저(35.2%), 공연·영화(31.5%), 도서·음반(24.5%), 문구·완구(13.5%) 등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