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e상품]CU '리얼 우동', 세븐일레븐 '동방신기 교통카드' 外

by박성의 기자
2017.12.02 06:00:00

CU, 면 식감 살린 ''리얼 우동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 아이돌 ''동방신기'' 교통카드 선봬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 재출시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12월 첫째 주, 국내 주요 편의점사 MD(상품기획자)가 꼽은 추천 상품과 새로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상’을 소개한다.

일본에서 먹은 우동맛을 잊지 못하겠다면 희소식이다. CU가 겨울을 맞아 쫄깃한 면발을 강조한 ‘리얼 우동 시리즈’를 선뵌다. ‘리얼 우동 시리즈’는 면을 증기로 살짝 쪄낸 후 다시 한 번 삶는 특수공법을 사용해 별도의 첨가제 없이도 퍼지지 않고 탱탱한 식감을 유지한다. 생면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따끈한 우동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리얼 야채튀김 우동(3800원)’은 쫄깃한 면 위에 당근, 양파, 고구마 등을 넣고 큼지막하게 튀긴 야채튀김을 올렸다. 유부튀김, 맛살, 다진 파 등 네 가지 토핑을 담아 전문점 수준의 푸짐함을 강조했다. 국물은 튀김과 가장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짭조름한 맛의 가쓰오 소스를 담았다.

‘리얼 돈코츠 우동(4000원)’도 있다. 한 번 삶아낸 후 살짝 구워 누린내를 없앤 국내산 목살과 촉촉하게 삶은 달걀을 올려 일본 정통 돈코츠 우동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돼지뼈를 푹 삶아 낸 돈골소스는 뜨거운 물만 부으면 뽀얗고 진한 국물을 맛 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이 아이돌과 손잡앗다. 세븐일레븐이 인기 아티스트 동방신기 캐시비 교통카드를 선뵌다. 총 4가지 버전으로 출시하며 3만개 한정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동방신기 캐시비 교통카드를 시작으로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등 SM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인기 아이돌의 사진을 담은 다양한 캐시비 교통카드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아이돌 캐시비 교통카드로 세븐일레븐에서 상품 결제 시 결제금액의 0.5%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 가능하다. 교통카드 기능 외에도 10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영하의 날씨를 역행하는 신상품이 나왔다. 편의점 미니스톱이 벨기에산 생초콜릿이 함유된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를 출시했다.

미니스톱의 소프트크림은 계절마다 새로운 맛을 출시한다. 매년 겨울철에는 초콜릿을 활용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벨기에초콜릿 함유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를 다시 선뵌다.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는 벨기에 전통 초콜릿 제조법으로 만든 리얼 벨기에 생 초콜릿과 카카오 분말을 함유했다. 프리미엄급의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의‘소프트 크림 벨기에 초코’는 기호에 따라 콘과 소프트컵, 점보컵 3종으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콘 1500원, 소프트컵 2000원, 점보컵 2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