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비디오솔루션 ‘Kollus’, 유학전문 사이트에서 인기

by김현아 기자
2015.12.04 05:56:1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글로벌 IT전문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 www.catenoid.net)의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서비스 Kollus(콜러스)가 해외 온라인 교육 서비스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온라인 교육산업은 국내 수강생뿐만 아니라 해외 지역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가 활발하다. 해외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유학생들이나 이민자 자녀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 교육 사이트나 미국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SAT 등의 시험 준비를 위한 유학 전문 사이트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안정적인 해외전송을 위한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및 글로벌 캐쉬 서비스를 비롯하여 Mac 비율이 국내보다 높은 해외 사용자들을 위한 Mac 플레이어 적용,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의 모바일 플레이어 지원, 강의 콘텐츠 보안, 신속한 고객 응대 등이 필수적이다.

카테노이드의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서비스 Kollus(콜러스)는 파일변환부터 미디어 호스팅,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CDN, 콘텐츠 보안, PC·모바일 전용 플레이어까지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파일을 업로드만 하면 자동으로 트랜스 코딩 되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고품질의 N-스크린 서비스가 가능하며,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콘텐츠 관리 및 전송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일체형으로 제공하면서 총체적인 온라인 비디오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카테노이드 관계자는 “사이트 운영자는 CDN 사업자, 플레이어 사업자, 호스팅 등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관리요소를 단일화하여 관리 및 운영 비용도 크게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5월 Kollus를 도입한 미국유학전문 교육 사이트 마스트프렙의 권주근 대표는 “Kollus 도입 후 관리 포인트 일원화는 물론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에 관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이고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며, “사용자 장애율이 기존 대비 약 1/5 수준까지 낮아졌으며, 장애처리 시간도 기존 대비 2배로 빨라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544-4367)나 홈페이지(www.kollus.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