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아카데미` 수료생 취업 적극 지원

by함정선 기자
2011.08.07 11:57:10

중소개발사와 연계..수료생들 취업 지원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텔레콤(017670)은 지난 6일 T아카데미의 전문가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이노와이러스와 아레스찬 등 6개 중소 개발사 관계자와 30명의 T아카데미 전문가 과정 수료생이 참여한 가운데 채용상담이 열렸다. 특히 SK텔레콤은 앞으로 자체 취업센터를 운영, 모바일 IT 인재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T아카데미의 전문가 과정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서비스 기획 등 강의로 이뤄지며. 7~10주간 전문 강사진이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수업을 진행한다. 수료 후 바로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모바일 IT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SK텔레콤은 오는 9월 중에 T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tacademy.co.kr) 에 온라인 채용 광장 `잡스토어(Job Store)`를 오픈하고, 수료생의 취업과 중소기업의 인재 채용을 수시로 지원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채용을 원하는 기업의 정보를 잡스토어에 수시로 등록해 T아카데미의 교육생이 언제든지 원하는 회사에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T아카데미에서 교육받은 수강생은 약 5500여 명이며, 40명 정도를 선발하는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총 200명 중 약 70%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