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디즈니+ 광고 수주·디지털 역량 강화 -대신

by이지혜 기자
2021.09.09 07:44:19

디즈니플러스 신규 광고주 영입
신차 골든 사이클·디지털 역량 강화
배당 등 주주환원 지속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 대신증권은 9일 이노션(214320)에 대해 광고 수주로 인한 성장과 주주환원 정책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동사는 안정적인 캡티브 광고 물량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국내외 M&A(인수합병)와 경쟁 PT(프레젠테이션)를 통해 비계열 광고주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지난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디즈니+(플러스)를 신규 광고주로 영입했다고 공개했다. 디즈니플러스는 오는 11월 12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비계열 광고주 비중은 D&G(데이비드&골리앗)·Wellcom(웰컴) 인수 등을 통해 올해 2분기 기준 32%까지 확대됐다. 2017년은 15% 수준이었다.



올해 하반기에도 신차 골든사이클(Golden Cycle)과 디지털 역량 강화가 전망된다. 김 연구원은 “제네시스 라인업이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전기차까지 확대되고, 하반기 뉴욕의 제네시스 하우스(Genesis House) 오픈으로 브랜드 마케팅이 강화될 것”이라며 “국내 기준 디지털 광고 비중이 50%까지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디지털 마케팅 강화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동사는 5월 ‘디퍼플’ 인수에 이어 현재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M&A를 검토 중이다.

또한 김 연구원은 “최근 5년간 동사의 매출총이익은 연평균 13% 성장하고 향후 5년 연평균 12% 성장이 전망된다”며 “작년 역성장에도 일시적으로 배당성향을 57% 상향하면서 DPS(주당배당금)를 전년 동기 대비 300원 올린 1800원으로 정했고, 올해 역시 중간배당 450원을 포함해 작년 수준의 배당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