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리엔케이, 경력단절 여성 '뷰티자격증' 지원

by김미경 기자
2014.01.26 11:22:59

교육지원 사회공헌 리엔케이 뷰티 칼리지 운영
내달 14일까지 온라인서 1기 참가자 신청 모집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코웨이(021240)의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Re:NK)는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칼리지’를 운영하고,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출산·육아 문제로 직장을 떠난 경력단절 여성들의 전문성을 키워 사회 진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자격증 교육·재취업을 지원한다.

리엔케이는 매년 경력단절 여성들이 전문 교육기관에서 국가자격증인 피부관리사·메이크업 자격증 취득교육을 받도록 수강비 전액을 부담한다. 또 자격증 취득 이후 원활한 취업 활동을 할수 있도록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1기는 총 4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다음 달 14일까지 재취업 희망 동기를 리엔케이 온라인 홈페이지(www.Re-NK.co.kr)에 등록하거나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 발표는 다음 달 25일에 해당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 예정이며 교육은 오는 3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한편 리엔케이는 다음 달 19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참가 신청한 경력단절 여성 전원을 대상으로 재취업 노하우를 공유, 응원하기 위한 강연회도 연다.

강연회 1부에서는 박나림 전 MBC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제2의 인생스토리’ 공감 토크쇼가 진행된다. 2부에선 리엔케이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현정과 스타강사 김미경의 리더십 강연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