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m 대왕 오징어 발견, 몸무게도 80kg 나가는 신비의 생물

by정재호 기자
2013.08.20 08:24:47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9m 대왕 오징어 발견이 화제를 낳고 있다.

한 어부가 스페인 북부 해안에서 찾기 힘든 신비의 대왕오징어를 발견한 사실을 과학자들이 확인했다고 ‘UPI통신’이 19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이번에 발견된 대왕 오징어는 길이가 무려 29.5피트(약 9m)에 무게는 176.3파운드(약 80kg)가 나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확한 길이는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적어도 9m 이상이라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신비의 9m 대왕 오징어 발견에 학계가 주목하고 있다. 이 오징어는 죽은 채로 바다 위를 떠다니고 있다가 한 어부에 의해 발견됐다. [사진 해당기사 무관]
어부는 죽어서 바다에 둥둥 떠있던 물체를 발견했고 이것이 오징어라는 걸 알았다.



어부는 오징어를 건져 인근 항구로 옮겨왔고 9m 대왕 오징어 발견 소식을 접한 해양생물보호단체가 현장을 찾아 직접 수거해갔다.

대왕 오징어는 루아르카에 있는 대왕오징어박물관으로 옮겨져 바로 냉동 보관된 것으로 알려졌다. 냉동 보관은 박물관 전시를 위한 유지 작업의 일환이다.

대왕 오징어에는 군데군데 살이 뜯겨나간 흔적이 남아 있었다. 공격을 받거나 죽은 뒤 먹잇감이 됐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진다.

박물관은 검시를 실시해 사인을 조사할 예정에 있고 정확한 길이도 곧 발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